현대차, 세계 정비사 기능 경진대회 개최…51개국 중 1위는?
  • 권지용
  • 좋아요 0
  • 승인 2019.10.18 14:53
현대차, 세계 정비사 기능 경진대회 개최…51개국 중 1위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가 이달 16일부터 3일간 천안글로벌러닝센터에서 ‘제 13회 세계 정비사 기능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 경진 대회에는 각국 및 지역 예선에서 최고의 기술력을 인정받은 51개국 66명의 본선 진출자을 포함해 총 117명이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대회 기간 동안 실기 평가(엔진, 전기, 섀시, 단품 부문), 필기 평가(정비기술 이론 부문) 등 총 5개 부문에 대한 고장 진단 및 정비 능력을 겨뤘으며, 종합 점수 및 각 종목별 성적 우수자 등 총 21명이 상금과 메달을 수여 받았다.

이번 대회에서 금상을 차지한 영국의 딘 호지는 “세계 각국의 뛰어난 정비기술 대가들과 능력을 겨루어 종합 우승하게 된 것을 매우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항상 글로벌 브랜드 현대차의 일원으로 일하는 것에 자부심을 갖고 최고의 기술력과 서비스로 고객 감동을 실천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현대차 관계자는 “13회를 맞이한 이번 대회는 세계 최우수 정비사들이 자기 발전의 의지와 글로벌 서비스의 역사를 보여줄 수 있는 뜻 깊은 대회다”라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위해 최일선에서 고생하고 있는 세계 정비사들의 기술력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 전세계 고객들에게 보다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