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 캠리 페이스리프트 공개…'이렇게 확 달라질 줄이야'
  • 전승용 기자
  • 좋아요 0
  • 승인 2014.04.17 14:08
도요타, 캠리 페이스리프트 공개…'이렇게 확 달라질 줄이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요타가 16일(현지시각), 미국에서 열린 '2014 뉴욕모터쇼'에서 캠리 페이스리프트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캠리 페이스리프트는 지난 2011년 8월 신형 캠리 출시 이후 3년 만에 나온 것으로, 단순히 겉모습이 조금 바뀐 것이 아니라 신차라고 해도 믿을 만큼 대대적인 변화가 있었다.

▲ 도요타 캠리 페이스리프트

우선 전면부 디자인이 캠리라고 생각하지 못할 정도로 과격해졌다. 새롭게 적용된 사다리꼴 모양의 대형 공기 흡입구는 그릴과 이어져 마치 렉서스에 적용된 스핀들 그릴을 연상시킨다. 모서리가 뾰족해 딱딱한 느낌이었던 헤드램프도 끝부분을 동그랗게 처리했다. 그릴도 상단 두 줄에서 가운데 한 줄로 바뀌었으며, 범퍼 양 끝에는 세로 모양의 LED 주간주행등이 장착됐다.

후면부는 램프의 디자인을 얇고 길게 바꿨으며, 트렁크 부분에 크롬을 사용해 깔끔한 느낌을 준다. 범퍼 디자인도 라인을 잘 사용해 볼륨감이 느껴지도록 했다. 

또, 차체가 기존 대비 45mm 길어지고 10mm 넓어졌다. 

▲ 도요타 캠리 페이스리프트 실내

실내 레이아웃은 크게 달라지지 않았지만, 세부적인 요소를 더욱 갈고 다듬어 깔끔하게 변했다. 스티어링 휠의 조작 버튼, 센터페시아와 인스트루먼트패널 디자인, 센터페시아에서 센터 터널로 이어지는 라인 등 모든 부분에서 조금씩 향상돼 고급스러워진 느낌이 든다. 

업계 한 관계자는 "캠리는 작년 미국에서 40만8484대가 판매돼 승용차 부문 1위를 기록했지만, 올해 들어 닛산 알티마에 1위를 내주기도 했다"면서 "도요타도 이를 고려해 신차에 가까운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출시한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 도요타 캠리 페이스리프트

캠리 페이스리프트는 미국에서 판매를 시작한 후 국내에서도 출시된다. 한국도요타 관계자는 "구체적인 일정은 아직 검토되지 않았지만, 이르면 올해 안에 국내 판매를 시작할 수도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