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형 SUV, 현대 ix25 디자인?…애매한 사진에 추측 난무
  • 전승용 기자
  • 좋아요 0
  • 승인 2014.04.12 16:59
소형 SUV, 현대 ix25 디자인?…애매한 사진에 추측 난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현지시각), 해외 여러 자동차 매체들은 현대차가 '2014 베이징모터쇼'에 공개 할 예정인 초소형 SUV 'ix25'의 유출 사진이라며 엉뚱한 사진을 게재하는 헤프닝이 벌어졌다. 

이 사진은 이탈리아의 한 블로그에 처음 게재된 것으로, 업계에서는 단순한 예상도일 가능성도 높다는 의견이다. 싼타페를 너무 억지로 줄여놓은 모습인데다가, 지붕 라인이 비정상적이고 전체적인 비례도 맞지 않아 현실성이 떨어진다는 것이다.  

현대차는 아직 유출된 이미지에 대해 진짜 ix25의 모습인지에 대해 진위여부를 명확히 밝히지 않은 상태다. ix25는 쉐보레 트랙스·르노삼성 QM3와 경쟁하는 초소형 SUV로, 유럽 전용 모델인 i20과 플랫폼을 공유하는 모델이다. 

▲ 현대차 ix25

유출된 이미지에 따르면 ix25의 외관 디자인은 트랙스·QM3 등 일반적인 초소형 SUV와 달리 남성적인 디자인이 적용됐다. 가로로 길쭉한 라디에이터그릴과 범퍼, 날렵하게 뻗은 램프 디자인은 마치 싼타페를 축소시킨 듯하다. 또, 벨트라인을 높이고 창 폭을 좁혔으며, 후면부 지붕 라인을 깎아 더욱 날렵한 인상을 준다.  

스파이샷을 통해 드러난 실내 역시 싼타페의 대칭형 레이아웃을 기본으로 세부적인 디자인을 작고 간결하게 가다듬었다. 

▲ 현대차 ix25의 실내 스파이샷

파워트레인은 1.2리터급 4기통 가솔린 엔진과 1.4리터급 4기통 디젤 엔진 등이 탑재될 것으로 알려졌다. 

ix25는 베이징모터쇼 공개 이후 올해 하반기 공식 출시될 예정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