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19] 현대차, 2022년 커넥티드카 고객 1000만명 확보…ICT 집중 강화
  • 신승영
  • 좋아요 0
  • 승인 2019.01.08 11:20
[CES 2019] 현대차, 2022년 커넥티드카 고객 1000만명 확보…ICT 집중 강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가 8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2019)에서 미래 모빌리티 혁신 전략을 발표했다.

이번에 공개된 현대차 미래 혁신 전략은 ▲전동화(EV) 기반의 개인 맞춤형 모빌리티 경험 제공 ▲글로벌 커넥티드카 서비스 확대 및 오픈 플랫폼 구축 ▲오픈 이노베이션 & 인공지능 혁신 거점 구축 등 3가지로 요약된다.

먼저, 현대차는 전기차 전용 플랫폼을 중심으로 한 전동화 비전과 함께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인테리어 부품부터 각종 기기와 상품 콘텐츠 등을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는 '스타일 셋 프리(Style Set Free)' 콘셉트를 제시했다. 회사는 오는 2020년경 스타일 셋 프리 콘셉트가 적용된 신형 전기차를 선보일 계획이다.

이어 현대차는 커넥티드카 분야의 글로벌 리딩 전략으로, 오는 2022년 초 글로벌 커넥티드카 서비스 가입 고객 1000만명 확보와 모든 글로벌 차종에 커넥티드 서비스 탑재 등을 목표로 제시했다.

아울러 국경과 업종을 뛰어 넘는 오픈 이노베이션 방식의 글로벌 협업 다각화에도 속도를 높일 방침이다. 세부적으로 한국과 미국, 이스라엘에 구축한 글로벌 오픈 이노베이션 센터를 연내 독일(베를린)과 중국(베이징)으로 확대해, 글로벌 5대 혁신 거점을 완성할 방침이다. 특히, 인공지능(AI) 분야에 대한 글로벌 경쟁력 확보에도 집중한다.

현대차 ICT 부문 서정식 본부장은 "미래에 자동차 시장은 초연결성을 갖춘 자동차와 그렇지 않을 자동차로 나뉘어질 것"이라며, "오픈 플랫폼을 바탕으로 '연결의 초월성'을 주도함으로써, 미래 모빌리티 시대에 부응하고 ICT기업보다 더 ICT스러운 기업으로 발전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는 CES 2019에 약 595㎡(약 180평)의 전시 공간을 마련하고, 자동차가 모든 생활의 중심이 되는 미래 사회의 '카 투 라이프(Car to Life)'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