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가 세단에 이어 SUV 라인업도 빼곡하게 만들고 있다. 현재 아우디는 Q2, Q3, Q5, Q7, Q8 등을 판매하고 있으며, Q1, Q4 등을 제작 중이다. 또 아우디는 각각의 모델을 S, RS, e-Tron 등으로 더 세분화하고 있다.

모터그래프에게 스파이샷을 제공하는 스테판 발도프(Stefan Baldauf)는 최근 아우디의 새로운 SUV Q4를 목격하고 사진을 보내왔다. 그는 “비밀리에 테스트 중인 Q4 프로토타입의 사진을 어렵게 담았다”며 “Q4 프로토타입은 처음 목격된 것이고, Q3에 비해 루프 라인이 더 낮은 쿠페 SUV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Q4는 Q3의 쿠페 버전으로 Q3와 많은 것을 공유한다. 폭스바겐그룹의 MQB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됐고, 고급스러움과 역동성이 부각된 모델이다. 다만 루프 라인을 비스듬하게 깎아놓았기 때문에, 공간에 대한 희생도 따른다.

스파이샷을 통해 살펴본 Q4는 헤드램프와 테일램프의 디자인이 Q3와 미세하게 다르고, 그릴 디자인도 더 남성적이고, 역동적인 느낌으로 변했다. 마치 아우디의 고성능 트림인 RS를 연상시킨다.

아우디 Q4는 내년 하반기에 공개될 예정이며, 2020년부터 본격적인 판매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모터그래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