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그룹 조직 개편 및 정기 인사 단행
  • 신승영
  • 좋아요 0
  • 승인 2018.12.05 16:44
한국타이어, 그룹 조직 개편 및 정기 인사 단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타이어그룹이 2019년 1월 1일자로 그룹 조직 개편 및 정기 인사를 단행한다.

먼저, 한국타이어월드와이드가 정보전략실을 신설한다. 정보전략실은 그룹 IT 정책 기능을 포함한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고 기업 구조 혁신에 앞장 선다.

한국타이어는 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카라이프 사업 본부를 신설한다. 이곳에서는 승용 및 트럭버스용 타이어 판매는 물론, 강화된 자동차 토탈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수입차 딜러 비즈니스를 바탕으로 비즈니스 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다.

해외 조직으로 아시아태평양·중동·아프리카 부문을 신설하고, 오스트리아·인도네시아·UAE·베트남·대만·세르비아 등에 법인 및 지점을 설립한다. 또한, 생산본부는 글로벌 디지털트렌드 및 신기술에 대응하기 위해 미래기술개발팀을 구성한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조직 개편을 바탕으로 전무 3명, 상무 2명, 상무보 9명 등의 승진 인사를 발표했다.

이번에 승진한 윤정록 전무는 대전공장 생산 효율화 업무에 집중하며, 조현준 전무는 글로벌 프리미엄 타이어 공급 확대와 브랜드 가치 제고에 박차를 가한다. 이어 헝가리 공장장인 황성학 전무은 유럽 시장에 안정적인 타이어 공급에 집중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타이어월드와이드는 신설된 정보전략실 수장으로 현대오토에버 ICT사업본부장 및 SAP코리아 본부장을 역임한 류세열 전무를 영입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