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이샷] 링크앤코 ’01 SUV 쿠페’…볼보 XC40도 쿠페로 나올까?
  • 김상영
  • 좋아요 0
  • 승인 2018.12.04 14:21
[스파이샷] 링크앤코 ’01 SUV 쿠페’…볼보 XC40도 쿠페로 나올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링크앤코(Link & co)’는 볼보의 든든한 기술력과 중국 지리자동차의 자본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브랜드다. 그래서 여느 중국 자동차 브랜드와 달리 전세계 시장을 겨냥하고 있다.

링크앤코 01 SUV 쿠페(사진제공 : Stefan Baldauf)

지난해 11월, 링크앤코는 첫번째 모델인 ’01’을 출시했다. 01은 볼보 XC40과 많은 것을 공유하는 형제차다. 볼보의 새로운 플랫폼을 볼보보다 먼저 쓴 셈이다. 그리고, 링크앤코는 볼보보다 한발 먼저 ‘쿠페 스타일’ SUV를 선보일 계획이다.

모터그래프에게 스파이샷을 제공하는 스테판 발도프(Stefan Baldauf)는 최근, 유럽에서 링크앤코의 새로운 SUV를 목격하고 그 사진을 보냈다. 그는 “두대의 SUV 쿠페 프로토타입이 01 SUV와 함께 테스트 중이었다”며 “이 둘은 윈도우 라인과 루프 라인이 완전히 달랐다”고 설명했다.

01 SUV 쿠페는 링크앤코의 첫 모델인 01 SUV를 기반으로 제작됐다. 01 SUV는 볼보 XC40이 사용하는 CMA(Compact Modular Architecture)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뿐만 아니라, 파워트레인부터 섀시, 각종 부품을 등을 공유한다. 또 볼보와 함께 스웨덴 R&D 센터에서 개발되며, 생산도 볼보의 힘을 빌린다. 그래서 링크앤코 혹은 볼보의 한쪽 신차만 봐도, 나머지 브랜드의 변화를 짐작할 수 있다.

링크앤코는 이르면 내년 쿠페 스타일 SUV를 선보일 계획이다. 근본은 볼보지만, 링크앤코가 먼저 새로운 장르에 발을 내딛는다. 모든 것을 볼보와 함께 했으니, 볼보도 이런 날렵한 SUV를 선보일 가능성도 높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