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아차-보다폰, 커넥티드카 협력 MOU 체결…내년 유럽 서비스 개시
  • 신승영
  • 좋아요 0
  • 승인 2018.11.13 14:56
현대기아차-보다폰, 커넥티드카 협력 MOU 체결…내년 유럽 서비스 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기아차가 유럽 시장에서 커넥티드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현대기아차와 보다폰은 12일(현지시각) 영국 뉴버리 보다폰 본사에서 '커넥티드카 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현대차 블루링크와 기아차 유보 등 커넥티드카 서비스가 내년 유럽 시장에 론칭된다. 현대기아차는 영국, 독일, 프랑스, 스페인 등 주요 8개국에 서비스를 개시한 이후, 32개국 전역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현대기아차가 보다폰 통신망을 활용해 제공할 서비스는 ▲실시간 교통정보가 반영되는 내비게이션 ▲주차장 위치 등 지역정보 서비스 ▲차량 도난 알림 ▲음성인식 ▲차량 위치 및 상태 확인 등이다. 음성인식 서비스는 미국 뉘앙스와 제휴해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등 8개 언어를 지원한다. 국내 음성인식 서비스는 카카오와 파트너를 맺고 있다.

현대기아차는 이번 유럽 커넥티드카 서비스 론칭을 통해 강력한 제품 경쟁력을 확보하고 신차 판매 확대 계기로 삼는 한편, 첨단 기술 브랜드로 이미지를 제고한다는 방침이다.

현대기아차 ICT본부 서정식 전무는 "이번 전략 협업으로 유럽 최대 통신 네트워크를 활용해 많은 고객에게 첨단 편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내년 초부터 당사의 커넥티드카 서비스 탑재 차량을 순차적으로 확대해 더 많은 고객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