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신형 쏘나타 최초 공개…'이름 빼고 다 바꿨다'
  • 전승용 기자
  • 좋아요 0
  • 승인 2014.03.04 10:00
현대차, 신형 쏘나타 최초 공개…'이름 빼고 다 바꿨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가 신형 쏘나타(LF)의 모습을 드디어 공개했다. 

현대차는 4일, 경기도 화성에 위치한 남양연구소에서 자동차 담당 기자 등을 대상으로 이달 말 출시 예정인 신형 쏘나타의 미디어 설명회를 가졌다.

이번에 공개된 신형 쏘나타는 지난 1985년 출시된 1세대 모델 이후 새롭게 선보이는 7세대 모델로, 디자인에서부터 주행 및 동력성능, 안전성에 이르기까지 현대차의 최신 기술력을 모두 집약시켜 탄생한 월드 프리미엄 중형 세단이라고 현대차 측은 설명했다. 

▲ 현대차 신형 쏘나타(LF) 렌더링 이미지

신형 쏘나타의 외관은 현대차 고유의 디자인 철학인 ‘플루이딕 스컬프처 2.0’이 반영돼 보다 정제되고 품격 있게 디자인 됐으며, 실내는 운전자의 사용성과 감성품질을 향상시킨 '인간공학적 설계(HMI)'를 기반으로 만들어졌다.

또, 차체강성을 강화하고 플랫폼을 개선해 동급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확보했으며, 개선된 동력성능과 균형 잡힌 주행성능 등 자동차의 기본기를 크게 향상시켰다. 

현대차는 이날 행사를 통해 신형 쏘나타의 개발철학 및 디자인, 안전성 등에 대한 주요 특징을 설명하며 강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 신형 쏘나타의 실내 렌더링 이미지

박정길 현대차 설계담당 부사장은 “지난 1985년 1세대 모델 출시 이후 회사 대표 모델로서 현대차의 빠른 성장과 브랜드 위상 제고에 큰 공헌을 한 쏘나타가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다시 한번 진화했다”면서 “현대차의 모든 역량을 담아 탄생한 신형 쏘나타가 양적 성장에서 질적 성장으로 도약하는 전환점에서 큰 역할을 해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차는 미디어 설명회와 함께 신형 쏘나타의 외관 렌더링 이미지를 최초로 공개했다. 이날 전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