닛산 알티마·패스파인더·로그, 美서 '베스트 패밀리카' 선정
  • 전승용 기자
  • 좋아요 0
  • 승인 2014.02.18 13:32
닛산 알티마·패스파인더·로그, 美서 '베스트 패밀리카'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닛산은 알티마와 패스파인더, 로그가 미국 중고차 전문 평가 기관 켈리블루북이 발표한 '2014 베스트 패밀리카'에 선정됐다.

이번 베스트 패밀리카는 미국에서 판매 중인 300여종의 차량 중 켈리블루북 평가단이 선택한 11개 브랜드 21개 모델을 대상으로 평가됐으며, 최종적으로 알티마와 패스파인더, 로그 등 닛산 모델 3종을 포함해 총 12개 차량이 선정됐다. 

▲ 닛산 알티마

알티마는 실내의 여유로운 공간과 편안한 앞∙뒤 좌석, 아동용 카시트 탈부착 편리성,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평가단들은 "전반적으로 이 차를 좋아하지 않을 이유를 거의 찾지 못했으며, 이 차량의 스포티함 또한 우리의 마음을 사로잡았다"고 밝혔다. 

패스파인더 역시 여유로운 실내공간을 비롯해 넓은 화물적재 공간, 날렵한 실내외 디자인, EZ 플렉스 시팅 시스템 등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닛산 마케팅 담당 단 몬케는 "선정된 모델들은 모두 가족 친화적이면서도 다양한 고객과 상황의 니즈에 맞게 디자인 됐다"면서 "닛산 차량의 실용성과 스포티한 주행 감성 등이 이번 수상으로 증명됐다"고 밝혔다.

한편, '2014 베스트 패밀리카'에는 닛산 알티마·패스파인더·로그 이외에 도요타 시에나, 쉐보레 임팔라, 쉐보레 트레버스, 포드 플렉스, 혼다 어코드, 혼다 CR-V, 혼다 오딧세이, 혼다 파일럿, 스바루 포레스터 등이 선정됐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