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디트로이트] 인피니티 'Q 인스퍼레이션' 콘셉트'…Q70의 미래?
  • 미국 디트로이트=전승용 기자
  • 좋아요 0
  • 승인 2018.01.16 11:31
[2018 디트로이트] 인피니티 'Q 인스퍼레이션' 콘셉트'…Q70의 미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피니티만큼 콘셉트카의 디자인을 양산차에 그대로 접목시키는 브랜드도 드물다. 매번 모터쇼가 열릴 때마다 인피니티 부스를 찾는 이유다.

 

인피니티는 15일(현지시각), 미국 디트로이트 코보센터에서 열린 '2018 디트로이트모터쇼'에서 ‘Q 인스퍼레이션 콘셉트’를 공개했다.

Q 인스퍼레이션은 인피니티 차세대 디자인을 방향성을 담아낸 콘셉트로, 명쾌하면서도 간결한 차체 라인 및 다이내믹하고 자신감 넘치는 비율을 갖췄다.

 

인피니티 측은 "이 차는 쿠페를 연상시키는 외관과 여유 있는 크기를 동시에 갖춘 모델"이라며 "향후 추가될 중형 세단 모델에 대한 인피니티 디자인 비전을 잘 보여준다"고 말했다. 

실내는 미니멀리즘을 바탕으로 간결하고 깨끗한 디자인이 적용됐다. 운전자와 동승자를 편안하게 감싸 안는 듯한 레이아웃이 돋보인다. 

 

인피니티 VC-터보 기술을 기반으로 한 Q 인스퍼레이션은 터보 차저를 활용한 가솔린 엔진의 ‘힘’과 하이브리드 혹은 디젤엔진의 장점인 ‘효율성’을 결합한 파워트레인을 탑재했다.

4개 실린더가 ‘지능적으로 정리’된 VC-터보 엔진은 기존 파워트레인구조의 제약을 극복해 낸다. 지속적인 압축비 조절을 통해 힘과 연료효율을 최적화하는 방식이다. 

 

인피니티의 자율주행 기술도 들어갔다. 아직 정확한 수준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인피니티 측은 "마치 운전자와 차량이 ‘공동 파일럿’처럼 함께 차량을 조작하지만 최종 결정권과 통제력은 항상 운전자에게 있도록 만들었다"고 설명했다.2018 디트로이트 모터쇼_인피니티 화보 - 모터그래프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