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트로엥 DS3, WRC 도이치랜드 랠리서 또 1위
  • 김한용 기자
  • 좋아요 0
  • 승인 2013.08.27 17:02
시트로엥 DS3, WRC 도이치랜드 랠리서 또 1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트로엥 토탈 아부다비 월드 랠리 팀 (Citroen Total Abu Dhabi World Rally Team)이 독일에서 열린 ‘ADAC 랠리 도이치랜드 (ADAC Rallye Deutschland)’에서 시트로엥의 프리미엄 해치백 DS3로 우승을 차지했다.

시트로엥 토탈 아부다비 월드 랠리 팀의 드라이버 대니 소르도(Dani Sordo, 30세, 스페인 출신)가 이번 대회에서 우승을 기록하며, 시트로엥 토탈 아부다비 월드 랠리 팀은 독일 랠리에서만 11년 연속 챔피언 타이틀을 가져가는 진기록을 세우게 됐다.

8월 22일부터 25일(현지 시각)까지 열린 이번 대회는 총 16개 스테이지로 구성, 총 길이 371.86km이며 시트로엥 랠리 팀의 소르도는 3시간 15분 19.4초 기록으로 2위 팀을 53초 차로 제쳤다. 소르도는 마지막 4km를 남겨두고 2위인 티에리 누빌(Thierry Neuville)과 타이 기록을 세우는 등 치열한 접전을 벌였지만, 끝까지 집중력을 발휘하여 우승의 쾌거를 이루었다. 이번 우승으로 소르도는 월드 랠리 챔피언십 시리즈 첫 챔피언 타이틀을 가지게 되었다.

그는 “이 곳(도이치랜드 대회)에서 많은 테스트를 해보지 못해 초반 조금 긴장했지만, 훌륭한 팀과 좋은 차 덕분에 우승을 하게 되었다. 매우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시트로엥팀의 또 다른 드라이버 미코 히르보넨은 3시 17분 55.5로 3위를 차지했다.

시트로엥 DS3가 출전하는 시트로엥 토탈 아부다비팀의 다음 경기는 9월 12일부터 개최되는 오스트레일리아 랠리로 이어지며, 본 대회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www.wrc.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