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 디자인 어워드 2018 개최…‘더 나은 미래를 만들자’
  • 신승영 기자
  • 좋아요 0
  • 승인 2017.07.31 16:15
렉서스 디자인 어워드 2018 개최…‘더 나은 미래를 만들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렉서스가 ‘렉서스 디자인 어워드 2018’을 개최한다.

 

렉서스 디자인 어워드는 전 세계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한 국제 디자인 공모전으로, 지난 2013년부터 올해 6회째를 맞이했다. 렉서스는 ‘보다 풍요로운 미래 만들기’에 기여할 디자이너 발굴 및 육성을 목표로 공모전을 진행한다.

올해 주제는 ‘함께’ 혹은 ‘공동’이라는 뜻의 라틴 접두어 ‘CO-’이다. 이는 ‘CO-llaboration’, ‘CO-ordination’, ‘CO-nnection’ 등을 의미한다. 또한, 자연과 사회의 조화를 추구하는 렉서스의 브랜드 철학이자, ‘여러가지 요소를 융합시키고, 그 시너지 효과에 의해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낸다’는 렉서스의 의지도 함께 담고 있다.

 

오는 10월8일까지 개인과 그룹 상관없이 응모가 가능하며, 입상한 12팀에게는 ‘밀라노 디자인 위크’에서 작품을 알릴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12팀 중 4팀은 유명 디자이너의 멘토링을 통해 본인의 작품을 프로토타입으로 제작할 수 있는 기회와 작품당 최대 300만엔(한화 약 3천만원)의 제작비가 지원된다. 

심사기준은 주제 해석에 대한 독창성과 렉서스가 생각하는 ‘더 나은 미래를 만들 혁신적인 디자인’에 대한 이해도다. 심사결과는 내년 초에 발표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렉서스 인터내셔널 홈페이지 (www.LexusDesignAward.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