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랜드로버, 글로벌 우수 정비 인력 육성 프로그램 가동
  • 신승영 기자
  • 좋아요 0
  • 승인 2017.05.17 16:24
재규어랜드로버, 글로벌 우수 정비 인력 육성 프로그램 가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가 영국 본사에서 개발된 ‘글로벌 어프렌티스 프로그램(Global Apprentice Program)’을 국내 정식으로 도입한다.

 

글로벌 어프렌티스 프로그램은 우수 정비 인력 양성을 목표로, 재규어랜드로버 영국 본사가 직접 개발한 글로벌 표준 인재 육성 제도다. 본사의 선진화된 정비 노하우는 물론, 이론 교육과 현장 실습 과정을 통해 실질적인 취업까지 연계되는 것이 특징이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지난 3월 해당 프로그램 도입에 대한 청사진을 밝혔다. 지난 4월 진행된 사전 설명회에는 1200명 이상이 참가해 열띈 관심을 보였다. 2달여간의 최종 선발 과정을 거쳐 오는 7월부터 시작될 이번 어프렌티스 프로그램에는 총 16명이 참여한다. 최종 선발자는 총 46주간 체계화된 정비 이론 학습과 리테일러 현장 실습 과정을 병행하게 된다.

교육 과정은 서비스 및 유지관리와 섀시, 전기 원리, 엔진 및 변속기 등 4가지 항목, 18개 코스로 구성된다. 참가자는 18주간 이론 커리큘럼과 840시간의 e-러닝을 거친다. 이와 함께 28주 실습 과정에서 현장 정비 참여는 물론, 다양한 실무 중심의 과제를 수행하게 된다. 기간 중 외부에서 초빙된 전문 강사진의 1:1 맞춤식 교육도 함께 제공된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1년여에 걸친 프로그램 종료 후 인증 정비사 자격을 획득한 참가자들에게 리테일러사 정규직 취업 기회를 제공한다. 참가자 중 우수 평가자에게는 영국 본사 견학 특전도 부여한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백정현 대표는 “글로벌 기준에 따라 체계적이고 차별화된 교육 과정을 선보이는 글로벌 어프렌티스 프로그램을 한국에 공식 도입하게 돼 기쁘다”며, “차별화된 교육 과정을 이수한 우수 정비 인력 양성으로 기업 철학인 ‘고객 제일주의’ 원칙을 지키며, 고품질의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또한, 보다 많은 학생들이 영국의 선진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양질의 취업 기회를 획득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