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입자동차협회, 자동차산업 인재육성 위한 장학금 전달
  • 전승용 기자
  • 좋아요 0
  • 승인 2017.02.20 11:17
한국수입자동차협회, 자동차산업 인재육성 위한 장학금 전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는 17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브라세리 인 스페이스에서 국내 3개 자동차공학 대학원(국민대, 연세대, 한양대) 대학원생 5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KAIDA 자동차산업 인재육성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된 것으로, 국민대 자동차공학 전문대학원 김건우를 비롯해 국민대 자동차공학 전문대학원 신창현과 연세대 일반대학원 기계공학부 송현우, 한양대 일반대학원 미래자동차공학과 박장희, 한양대 일반대학원 미래자동차공학과 김학수 등 총 5명에게 장학금이 수여됐다.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하는 'KAIDA 자동차산업 인재육성 프로그램'은 한국수입자동차협회가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국내 우수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2009년부터 국내에서 자동차공학 대학원을 운영하는 국민대학교, 연세대학교, 한양대학교 3개 대학원 교수들로 구성된 자문위원회와 함께 심사를 통해 장학생을 선발하여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또, 한국수입자동차협회는 자동차 정비 분야의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자동차 전공학과를 운영하고 있는 12개 대학들과 KAIDA 산학협력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 정재희 회장은 “한국수입자동차협회와 회원사들은 국내 자동차 산업의 한 축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글로벌 무대에서 한국의 경쟁력을 보여줄 인재 육성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