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이샷] 미니 신형 컨트리맨 JCW…내년 상반기 공개
  • 김민범 기자
  • 좋아요 0
  • 승인 2016.11.25 11:31
[스파이샷] 미니 신형 컨트리맨 JCW…내년 상반기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니가 지난달 신형 컨트리맨을 공개한 가운데 고성능 모델인 JCW 버전도 준비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 미니 신형 컨트리맨 JCW 시험주행차 (사진제공=Stefan Baldauf)

23일(현지시간), 독일에서 주행 테스트 중인 미니 신형 컨트리맨 JCW 시험주행차가 카메라에 잡혔다. 신형 컨트리맨 JCW는 내년 상반기 데뷔할 것으로 알려졌다. 

외관은 덩치를 키우고 보다 남성적인 디자인이 적용돼 이전에 비해 SUV다운 느낌이 강조됐다. 차체 크기는 길이가 4309mm로 200mm 가량 길어져, 그동안 신형 클럽맨(4253mm)에게 빼앗겼던 브랜드 내 '가장 큰 모델' 자리를 되찾았다. 휠베이스는 75mm 길어져 실내 공간도 넓어졌을 것으로 예상된다. JCW는 여기에 전용 바디킷과 휠, 외장 컬러링 등이 더해져 스포티한 느낌으로 꾸며졌다.

▲ 미니 신형 컨트리맨 JCW 시험주행차

파워트레인은 미니 쿠퍼 JCW에 적용된 2.0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이 유력한 것으로 전해졌다. 성능은 최고출력 228마력 수준을 발휘하고, 올4(All4) 사륜구동 시스템이 탑재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 최신 고성능 모델인 클럽맨 JCW처럼 업그레이드 된 서스펜션 튜닝이 적용되고, 새로운 브레이크와 배기시스템 등이 더해질 전망이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 도달에 걸리는 시간은 6초대를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클럽맨 JCW의 경우 6.3초인데 컨트리맨은 차체 무게가 무거워 소폭 느릴 것으로 예상된다.

▲ 미니 신형 컨트리맨 JCW 시험주행차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