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AMG SLC43 출시…"더 강력해진 2인승 로드스터"
  • 김상영 기자
  • 좋아요 0
  • 승인 2016.09.01 11:40
메르세데스-벤츠, AMG SLC43 출시…"더 강력해진 2인승 로드스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1일, 2인승 로드스터 메르세데스-AMG SLC43을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메르세데스-AMG SLC43는 메르세데스-벤츠 컴팩트 로드스터 ‘SLK’의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새로운 이름과 함께 뛰어난 기술력과 세련된 디자인이 적용됐다. 이번 페이스리프트를 통해 일반 SLC 라인업의 성능은 전체적으로 높아졌고, 이중 가장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는 메르세데스-AMG SLC43이 먼저 국내에 출시됐다. 

▲ 메르세데스-AMG SLC43

 

 

메르세데스-AMG SLC43에는 크롬핀으로 장식된 다이아몬드 라디에이터 그릴과 크롬 장식의 에이프런이 새롭게 적용됐다. 측면에는 바이터보 레터링과 실버 크롬 핀이 장식됐다. 후면에는 크롬 트윈 테일 파이프, AMG 스포일러 립 등이 적용돼 메르세데스-AMG의 강력함을 표출하고 있다. 실내는 나파 가죽 시트와 알루미늄 카본 룩 트림이 기본으로 적용됐다. 

▲ 메르세데스-AMG SLC43

메르세데스-AMG SLC43에는 3.0리터 V6 가솔린 트윈터보 엔진이 탑재됐다. 최고출력은 367마력, 최대토크는 53.1kg.m에 달한다. 여기에 메르세데스-벤츠의 최신 자동변속기인 9G-트로닉이 조합됐고, AMG 다이내믹 셀렉트(AMG DYNAMIC SELECT)가 탑재되어 운전자는 버튼 하나로 ‘에코(Eco)’, ‘컴포트(Comfort)’, ‘스포츠(Sport)’, ‘스포츠 플러스(Sport+)’, ‘인디비쥬얼(Individual)’의 다섯 가지 주행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 메르세데스-AMG SLC43

 

AMG 다이내믹 셀렉트 조작에 따라 AMG 속도 감응형 스포츠 스티어링휠, AMG 스포츠 서스펜션, AMG 스포츠 배기 시스템의 성격이 달라진다. 

메르세데스-AMG SLC43의 하드톱 ‘배리오 루프’은 시속 40km 이하의 속도에서 열고 닫을 수 있으며, 약 20초가 소요된다. 또 배리로 루프에는 ‘매직 스카이 컨트롤’이 적용돼 루프의 밝기를 조절할 수 있다. 이밖에 탑승객의 머리와 목 부위를 따뜻한 공기로 감싸주는 ‘에어스카프’도 기본 적용됐다. 

▲ 메르세데스-AMG SLC43

 

이밖에 LED 인텔리전트 라이트 시스템, 어탭티브 하이빔 어시스트 플러스, 디스턴스 파일럿 디스트로닉, 사각지대 어시스트 등의 안전 및 편의 장비가 적용됐다.

메르세데스-AMG SLC43의 가격은 8900만원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