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이샷] 폭스바겐 신형 폴로, SUV 버전도 나온다…매력적인 반전 뒤태
  • 전승용 기자
  • 좋아요 0
  • 승인 2016.08.18 16:20
[스파이샷] 폭스바겐 신형 폴로, SUV 버전도 나온다…매력적인 반전 뒤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폭스바겐의 소형차 폴로에 SUV 버전이 추가된다. 르노 캡처(르노삼성 QM3)를 비롯해 시트로엥 C4 칵투스와 푸조 2008과 비슷한 크기의 초소형 SUV 모델이다. 

▲ 폭스바겐 폴로 SUV 시험주행차 (사진제공=Stefan Baldauf)

 

17일(현지시각), 해외 자동차 매체들은 폴로의 SUV 버전이 독일의 한 도시에서 주행 테스트를 하고 있는 모습을 촬영해 보도했다. 매체에 따르면 폴로 SUV의 모습이 포착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매체는 "폭스바겐도 최근 크로스오버 흐름에 맞춰 폴로 SUV 모델을 개발하고 있다"면서 "곧 나올 신형 폴로의 차체 크기가 꽤 커진 만큼, SUV 버전을 만드는데 큰 문제는 없을 것"이라 말했다.

▲ 폭스바겐 폴로 SUV 시험주행차

 

업계에 따르면 신형 폴로의 휠베이스는 약 2560mm로, 현재 모델(2470mm)보다 90mm 늘었다. 폴로 SUV 역시 길어진 휠베이스를 최대한 활용해 넉넉한 공간을 확보할 것으로 에상된다. 

폴로 SUV는 신형 폴로처럼 MQB 플랫폼으로 만들어진다. 전체적인 모습은 신형 폴로와 크게 다르지 않지만, SUV에 맞게 전고를 높이고 디자인을 다듬는 등 세부적으로는 변화를 줬다. 특히, 닛산 쥬크처럼 천장에서 트렁크로 이어지는 라인에 포인트를 줘 스타일리시한 느낌을 준다. 

▲ 폭스바겐 폴로 SUV 시험주행차

 

업계에 따르면 폴로 SUV 출시 일정은 내후년으로, 내년에는 풀체인지된 신형 폴로가 먼저 나올 예정이다. 

▲ 폭스바겐 폴로 SUV 시험주행차


관련기사